□ 고용노동부(장관 이재갑)와 한국고용정보원(원장 이재흥)은 12월 31일(화) ‘2019년 민간위탁 고용서비스 기관 인증 평가’ 결과를 발표했다. ○ ‘민간위탁 고용서비스 기관 인증 평가’는 민간위탁기관의 서비스품질을 높이기 위해 2018년도부터 도입한 제도이며 해당기관의
기관 경영 상황․인력․고용서비스 역량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. ※ 인증 평가 지표(▴서류 심사: 준법성, 재정 건전성 ▴현장 평가: ①기관 경영과 지도력(리더십), ②인적 자원 관리, ③물적 자원
관리, ④취업지원 서비스 운영, ⑤성과평가(신규기관은 제외) □ 이번 평가는 종합 취업지원 분야 민간위탁사업을 희망하는 고용서비스기관 283개소를 대상으로 평가했고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를
실시한 후 인증평가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234개소를 인증했다. ○ 인증을 받은 기관은 정부가 주는 인증표시(로고)를 3년간(신규기관은1년) 활용하여 대외적인 이미지를 높일 수 있고 구직자도 고용
서비스기관 선택 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고를 수 있게 됐다. ※ 2021년부터는 취업성공패키지 민간위탁기관 공개모집 시 인증 받은 기관 우선 선정 ○ 아울러 인증 평가를 신청한 모든 기관에게 기업별 맞춤 상담(컨설팅)과 상담사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는 등 고용서비스기관의
품질 개선을 위한 지원도 제공한다. □ 한편 올해 인증 평가는 종합 취업지원 분야 중 취업성공패키지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앞으로 고용서비스 민간위탁사업 전반으로
확대해 나갈 예정이다. □ 김효순 고용노동부 고용지원정책관은 “민간위탁 고용서비스 기관 인증 평가와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기관들의 역량을 높여 국민들
에게 더 나은 고용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.“라고 밝혔다. 출처: 고용노동부 보도자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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